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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안내

사생의 의무

  • 1.사생은 본 학사 운영방침에 의한 원장 및 직원의 지시를 따라야 하며 특히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아니된다.
    • 가.학사의 재산 물품의 파괴 또는 동료의 물품을 도취 은닉하는 행위
    • 나.학사의 시설물 비품 집기를 파괴 또는 도용하는 행위
    • 다.학사에 유류등 인화물질을 지입보관 또는 사용하는 행위
    • 라.사내에서 음주 또는 도박행위
    • 마.사내에서 고성방가등으로 동료사생의 학습등을 방해하는 행위
    • 바.무단히 외인을 사내에 동반하는 행위
    • 사.사내에서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물품의 매매행위
    • 아.학술연구 및 교양활동에 관련없는 단체를 조직하거나 가입하는 행위
    • 자.불온한 사상의 선전유포를 목적으로 하는 집회·토론·연설등의 행위
    • 차.사내질서 및 기강을 문란케 하는 행위
    • 카.기타 학생의 본분을 이탈하는 행위
  • 2.시설이용부담금의 납부 : 매월 25일부터 말일까지 익월분 부담금을 납부(자동출금)

사내생활 및 시설물의 이용

  • 1.일반사항
    • 가.외출 : 주간외출은 자유로우나 외출 후 귀사시간은 24:00로 함
    • 나.외박
      • 외박은 외박일지를 작성하고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에는 22시 이전에 한하여 전화외박신청도 가능함
      • 외박시의 귀사시간 … 24:00
      • 외박중 사고발생이나 귀사시간을 어긴 자 또는 명예점수가 일정한도를 넘은 자는 차후 외박을 제한함
    • 다.면회
      • 면회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제한하지 아니한다.
        • -전염성 질환이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
        • -사내의 기강을 문란케 할 우려가 있을 경우
        • -외인의 출입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될 때
      • 면회장소 … 휴게실 또는 식당
      • 면회자는 직원의 허가 없이는 실내에 출입할 수 없으며 특히 사내에서 숙식 불가
      • 부득이한 사유로 직원의 허가를 받은 경우에는 방문기록부를 작성하고 출입
    • 라.사물의 관리 및 변상
      • 사물은 사내생활에 필요한 것에 한하며 불필요한 물건의 반입금지(특히 오락기구 및 전열제품)
      • 사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공용 시설물 및 기물을 훼손, 분실하였을 때는 원형대로 복구 또는 변상
      • 개인용품은 본인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주요물품 및 고액현금 등은 학사에 보관 의뢰할 수 있으나, 보관 의뢰되지 아니한 물품 등 학사에서 책임지지 아니함
    • 마.통제구역 출입을 금함
      • 남 - 여학생 사실, 여 - 남학생 사실
      • 전기실, 기계실, 옥상, 1층복도 비상출입문
    • 바.사생출입카드 관리 철저 : 입·퇴실시 정확한 카드접촉
  • 2.시설관리 및 정리
    • 가.사실은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 … 매주 1회 이상 사실 정리상태 점검
    • 나.모든 사생은 각 층장의 지시에 적극 협조
    • 다.사실 및 관련시설의 청소는 각 층별로 자율적으로 실시
    • 라.헤어드라이기 이외의 모든 전열기구 사용은 일체 금함
    • 마.샤워실에서의 외출화 사용을 금함
    • 바.컴퓨터 관리 및 이용
      • 타 사생의 면학에 방해를 주는 게임이나 오락행위를 금지함
      • 외출시 반드시 컴퓨터를 종료시키기 바람(플러그 제거)
      • 컴퓨터 및 프린터 용지등의 정리정돈을 철저히 함
      • 24:00 이후 컴퓨터 사용은 타 사생에게 불편을 줄 수 있으므로 자제
    • 사.절전 및 절수의 생활화
    • 아.오락기구 등 학습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집기의 반입을 금함
    • 자.사생은 사내에서 절대 금연이며, 지정된 장소 이외에서는 절대 흡연할 수 없음

학사 홈페이지 이용

  • 1.회원가입
    • 가.이름은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
    • 나.생일, 집주소, 전화번호, 핸드폰,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
    • 다.회원정보입력란에 기재사항 누락 및 불성실 기재시 회원승급 불가
    • 라.게시판 활용
      • 학사운영 및 사생들에게 필요한 전달사항은 [사생공지사항]에 게시예정
      • 학사에 대한 건의사항 등은 [사생게시판] 이용
    • 마.도서이용 : 도서열람을 통해 도서대출신청 및 구입희망도서 신청 가능
    • 바.졸업생 마당 : 학사출신 졸업생 검색과 게시판 활용한 유대관계 강화

학사 동아리 활동 - 1인 1동아리 의무적 가입

  • 1.동아리 구성 : 재사생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친교활동의 모임
    • 가.모집기간 : 3월말까지
    • 나.선정방법 : 원장 승인(자율회 회장단 심사 추천)
    • 다.임원구성 : 회장, 회계
  • 2.학사지원 : 활동내역과 적극 참여인원 등에 따라 차등지원 및 우수동아리 증액지원
  • 3.활동보고 : 활동계획서(연초), 활동보고서(반기단위), 정산보고서(연말)
  • 4.지원금 정산 : 통장개설 및 체크카드 사용, 12.26일까지 정산서 제출

장서고 및 정독실 이용

  • 1.장서고
    • 가.도서대출은 학사 홈페이지 [대출신청] 게시판을 통해 신청 가능함
    • 나.도서대출기간은 7일이며, 반드시 반납일을 준수
    • 다.대출도서 반납은 사무실로 함
    • 라.학기당 3회 이상 반납기일 미준수자는 일정기간 대출을 제한 함
    • 마.학사 홈페이지 [구입희망도서] 게시판을 통해 도서구입신청 가능
  • 2.정독실
    • 가.정독실은 24시간 개방이용 가능함
    • 나.정독실이용 후 주변정돈과 의자정리 및 절전상태를 반드시 확인
    • 다.지정석은 사무실에 신청후 허가된 경우에 한하며 비지정석은 개인사물의 보관을 금함

체련실 이용 및 관리

  • 1.이용시간 준수 : 07:00 ~ 23:00
  • 2.체련실 관리
    • 가.체련실내 기물관리 및 이용은 자율적으로 관리
    • 나.장내 기물은 관리를 철저히 하되 파손 시는 본인이 부담
    • 다.최종 퇴실자는 정리상태를 확인 후 절전소등
    • 라.체련실내 운동기구는 사실내로 반입할 수 없음
    • 마.체련장내에서는 절대금연

샤워실 및 세탁기 이용

  • 1.샤워실 이용
    • 가.샤워기는 샤워실만 이용하고 그 외에는 대야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물의 낭비를 줄일 것
    • 나.샤워실 이용 후 락커를 포함하여 정리정돈을 잘하고, 최종 퇴실자는 소등후 퇴실
  • 2.세탁실 이용
    • 가.세탁기 이용방법을 확실하게 숙지한 후 사용바람
    • 나.이용 후 주변정리 및 이상발생시 즉시 사무실로 통보바람
    • 다.세제사용 : 드럼세탁기의 세탁효율을 위해 전용세제사용, 일반세제는 절반만 사용
    • 라.세탁 후 세탁물은 바로 사실로 이동바람
    • 마.24시 이후 늦은 세탁 및 전화통화 자제

휴게실 이용 : 총장에 의한 관리

  • 1.24시 이후 불필요한 모임으로 인한 소음발생 및 TV시청을 금함
  • 2.다리미 이용 후 정리 및 플러그 반드시 제거
  • 3.청소기 이용 후 필터 청소 및 연장관 원위치
  • 4.냉장고 정리
    • 가.매월 1회 냉장고 가동중단 : 성에 및 악취제거, 물품정리, 위생안전 등
    • 나.물건보관시 사실, 성명 표기 : 검정봉지 보관 및 보관자 확인 불가시 폐기처리

식당이용

  • 1.식사시간
    식사시간
    구 분 조 식 중 식 석 식
    평상시 07:20 ~ 08:50 12:00 ~ 13:00 18:00 ~ 19:30
    주말, 공휴일, 방학 07:50 ~ 08:50
    방학중 18:00 ~ 19:00
  • 2.도시락 지참 및 식당이용
    • 가.도시락 이용자는 식당관계자에게 문의 후 지참
    • 나.식사시간을 준수하며 복장을 단정히 할 것
    • 다.모든 주방용품(물 컵, 수저 등)의 사실반입을 금함
    • 라.식사는 자율배식으로 하며 잔반이 생기지 않도록 적당량을 배식

안전관리 및 기타

  • 1.방화관리
    • 가.인화성 물품의 지입 및 보관금지
    • 나.자율소방단 편성운영 - 소방훈련 전원 참석
    • 다.전열기(커피포트, 전기냄비, 버너 등) 사용 및 보관금지 … 사무실로 반납 후 귀가시 불출
  • 2.안전관리
    • 가.출입통제구역의 출입제한
    • 나.시설이용중 안전상의 이상 발견시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사무실에 연락
    • 다.비상시 대치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숙지
    • 라.응급환자 발생시에는 즉시 사무실로 연락
  • 3.기타
    • 가.사실 및 공동구역은 스스로 정리 정돈하여 상시 청결유지
    • 나.쓰레기는 분리수거하여 지정된 장소를 이용하여 배출할 것
    • 다.형광등 교체, 책상 등 비품의 수리는 사무실에 연락할 것
    • 라.건조대는 사실 내에서만 사용바람
    • 마.학사 생활 중 불편 및 애로사항 등은 직원과 상담바람